본문 바로가기
제주 여행/제주 오름

제주 동쪽 오름 소개 및 후기 : 매오름

by 자유로운 김씨 2023. 11.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 동쪽에 위치한 오름, '매오름'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정확하게는 완전 동쪽이 아닌 남동쪽의 표선이라는 곳에 위치한 오름입니다. 매오름은 오름보다는 산에 가깝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연인과 함께 와서 사진을 찍고 짧은 시간에 등반을 하고 싶으시다면 매오름은 비추천합니다. 매오름의 정상에서 보는 한라산과 바다 그리고 표선은 정말 아름답지만 매오름은 정상보다는 둘레길이 더욱 매력적이었습니다. 시간이 여유롭고 조용한 곳에서 힐링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매오름을 추천드립니다.

 

간단한 소개

매오름 입구 안내판

 표선에 위치한 오름으로, 산정부에 돌출된 퇴적층의 바위는 멀리서 보면 매의 머리를 아주 닮아 머리를 치켜들고 날아오를 듯한 자세인 오름입니다. 매오름에는 새끼 오름으로 도청오름이 있지만 제주 해안 경비시설이 있어 들어갈 수 없습니다.

 

위치 및 주차장

오름 :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세화리 산 7
매오름산책로 주차장 :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표선리 2441-9 (추천)
매오름 주차장 :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표선리 산 4
입장료 및 주차장 : 무료

 

매오름에는 총 2개의 주차장이 있는데, 저는 매오름산책로 주차장을 추천드립니다. 매오름산책로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 매오름 둘레길 입구부터 시작이 가능하지만 주차 공간이 다소 협소합니다. 매오름 주차장으로 가게 된다면 주차 공간은 넓어 여유롭고 차로 거의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으며, 주차장으로 부터 약 5분 정도 등반하시면 정상에 도착합니다. 하지만 주차장까지 올라가는 길이 험하고 차 1대 지나갈 수 있는 외길이라 초보운전자들은 비추천드립니다.

 

<매오름산책로 주차장 위치>

 

소요 시간 및 난이도

소요 시간 : 1시간 소요(둘레길)
난이도 : ★★☆☆☆

 

매오름의 둘레길은 대부분 완만한 구간이었지만 정상에 도착할 쯤 가파른 계단이 있어 마지막에 숨이 차올랐습니다.

 

후기

 매오름은 정상을 등반하는 오름 보다는 다양한 나무로 둘러싸인 둘레길을 걷는 것이 더욱 매력적인 오름이었습니다. 둘레길에는 멍석이 쭉 깔려 있어 편하게 걸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표지판도 설치되어 있어 길 찾기도 쉬웠고 나무의자도 많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매오름 안내판

매오름 둘레길은 여행객이 아닌 동네 어르신들이 산책하러 자주 오는 오름인듯 합니다. 그만큼 사람도 많이 없고 조용한 오름입니다. 둘레길을 걷다 보면 체육공원과 낙원정사 그리고 대나무군락지를 지나갑니다. 대나무군락지에서 듣는 바람소리와 대나무 소리는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듯한 힐링을 느끼게 해주는 곳이었습니다.

대나무군락지

그리고 정상에서 바라보는 한라산 또한 웅장하였고, 끝 없는 수평선이 보이는 바다도 굉장히 멋있었습니다. 정상에도 나무의자가 있어 나무의자에 앉아 광활한 바다를 보며 생각에 잠겨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되었습니다. 

정상에서 바라 본 한라산

 

정상에서 바라 본 바다

마무리

 오늘은 둘레길이 매력적인 제주 오름 '매오름'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조용하고 여유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오름입니다. 둘레길에서는 힐링을, 정상에서는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해 보세요. 매오름에 대해 좋은 정보를 전달해 드렸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